자주묻는 질문 | 반찬해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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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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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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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반찬 중량은 어떻게 되나요?

    저의 반찬해결사의 기본 식단은 2.5인분에서 3인분량 정도 입니다.

     

    기본중량은 국 800g이상, 메인찬 300g~ 400g, 보조찬 100g~150g으로 제공됩니다.


    단, 홈페이지와 성분표시 용지에 보시면 부피에 비해 중량이 현저히 낮은 음식[튀김류(돈까스,생선까스,너비아니 등) 마른반찬(어채등)류, 기타]인 경우 


    당일 성분표시에 제공되는 반찬의 갯수 또는 조정된 중량표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국이나 메인찬의 코스트가 높은 경우 보조찬의 수를 줄이는 대신 메인 요리에 더 힘쓰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반찬 종류와 가짓수를 파악하실 수 있도록 식단표를 한달 미리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Q[배송문의] 새벽배송 & 일반배송(롯데택배)

    고객님이 선택하신 식단일자는 배송일자와 일치 합니다.(선택하신 식단으로 해당일자에 배송되어 집니다.)


    배송유형은 결제시 고객님이 선택하신 방법(일반배송(롯데택배), 새벽배송)에 따라 배송됩니다.


    ※ 일반배송(경기외곽 및  그외지역)의 경우 고객님 지역담당 배송기사님의 당일 이동동선에 맞춰 배송되므로 지역에 따라 매일매일 배송시간이 다를 수있습니다.


    ※ 새벽배송(서울, 경기) 의 경우 희망배송일 전일 밤10시부터 오전7시 사이에 배송기사님의 이동동선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송됩니다.

       새벽배송의 경우 오전7시 전 배송이 원칙이나, 배송기사님의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Q주문 & 변경 & 취소

    주문하신 상품은 고객님의 배송요청일 2일전(주말 및 공휴일 제외)까지 고객센터 & 1:1채팅문 & 게시글을 통하여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변경, 취소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 070-4786-0030 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배송요청일 1일전 이른 아침에 조리하여 오후에 출고합니다.

    식품의 특성상 배송일 전에 조리해야 하고, 조리한 식품이 배송되지 못하면 폐기해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갑작스런 고객님의 사정 (배송지에 받을 분이 안계시는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 어려움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러므로 하루전 취소요청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주문이 어떤 과정으로 배송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0시] 주문 마감 ▶ 주문 수량 집계, 식자재 발주 ▶ [05시] 식자재 입고, 조리 시작  ▶ [16시] 배송준비  ▶ [18시] 배송사 상품인도 ▶ [익일 07시]새벽배송 고객님 상품수령 ▶ [익일]일반배송 고객님 상품수령



    위와 같은 순서로 고객님의 소중한 식사가 준비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식단날짜의 하루 전날이나 해당일에는 주문의 변경,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4. Q

    미배송&배송지연&파손문의

    ※ 미배송 & 배송지연 &파손  


    미배송& 배송지연 & 파손경우 고객센터 & 1:1채팅문의 & 게시글에 


    *필수입력 사항(주문해주신고객님)
    -성함:
    -핸드폰번호:
    -주문번호:
     

    -문의 유형: 

    ▶필수기입란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파손의 경우 사진 첨부 필수 


    사진 4컷 ( 송장부분, 전체보이게1장, 파손부위 1장, 내부사진1장)

  5. Q[아이스팩] 아이스팩은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반찬해결사는 신선한  배송을 위해 아이스팩 겨울(물팩), 여름(젤팩)을 사용합니다.

    아이스팩을 받으셨다면 다음과 같이 버리시면 됩니다.

    * 물팩은  개봉하여 물을 버리시고 봉지는 재활용으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 젤팩을 받으셨을경우

    1) 지자체에서 설치한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이 근처에 있는지 찾아 보세요

    2) 팩을 개봉해 소금을 넣어 용해시킨 후 하수도에 버려주세요

    3) 팩을 개봉해 내용물을 건조시켜 부피를 확 줄인 후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주세요.
    4) 화분위에 뿌려주시면 흙을 촉촉하게 유지시킵니다. 

    5) 개봉하여 내용물을 빈용기에 담아 냉장고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어요.

    6) 개봉하여 내용물에 아로마 오일이나 향수를 넣으면 방향제로 쓸수 있어요.

        (모기가 기피하는 아로마오일류를 넣어 유산지로 감싸 실로 묶어 놓으면 천연 모기향이 될 수 있어요)

    7) 여름 캠핑이나 물놀이 가실때 냉기 보존용으로 사용하세요.

    ※저희도 회수를 하여 재활용 하고싶으나 회수비용과  위생상의 문제로 수거하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 Q

    포인트 사용 안내 

    포인트는 마이페이지>보유포인트에서 조회가능 

    PC, 모바일 접속 시 https://www.banchanhero.co.kr/shop/mypage.php


    포인트는 2가지로 구매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지급되는 "구매포인트"와 이벤트로 지급되는 "특별포인트"가 있으며

    각 포인트 유효기간은 "구매포인트"의 경우 구매일로 부터 1년이며 "특별포인트"는 구매포인트와 달리 유효기간이 지급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보유하신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 꼭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7. Q

    식단구매시 구매내역서 안내 

    식단구매시 구매내역서는 메일로 발송되며

    회원이실 경우 마이페이지에서도 확인, 비회원으로 주문시에는 

    주문번호와 주문내역서가 메일로 발송이 되고 있으니 

    메일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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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Q

    채팅상담에 사진 첨부 방법 안내 

    채팅상담에 이미지 또는 동영상 첨부하는 방법

    아래 순서에 따라 첨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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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Q

    회원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 순서로 진행해 주세요. 

    단, 회원정보 찾기는 메일로만 가능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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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Q

    식단일 변경 안내 

    식단일 변경하는 법은 아래 순서에 맞게 따라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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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Q정말 3인분이 맞나요?

    네 3인분이 맞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을 드시면 반찬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실때가 있으시죠?

    도시락 제조업체에서는 1인분에 대한 기준이 집에서 드시는것과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도시락 제조업체는 주찬 150g, 보조찬 50g이 보통의 1인분으로 기준을 잡습니다.

    이 기준에 맞춰 따라 반찬해결사의 기본 중량이 3인분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고객평가를 확인해본바 3인이 충분하다고 하시는 고객님도 계시고 조금 모자란다는 고객님도 계십니다.

    조금 부족한 경우 1.5배 증량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2. Q입금확인이 안되는 경우

    입금확인 이 안 된다면,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는지 확인해주세요.
     
    ① 주문금액과 실제 입금한 금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예) 주문금액 39,500원 > 입금금액 40,000원
     

    ② 주문 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예) 입력하신 입금자명[홍길동] - 입금하신 입금자명[홍길순]
     

    ③ 주문을 각각 나눠서 한 후 입금은 1회 진행한 경우
     

    ④ 중복주문으로 실 결제금액/입금자명이 같은 주문 건이 2개 이상일 경우
       이 경우 중복 주문 건 중 1건의 주문을 취소한 후 입금해주세요.
     
    한가지라도 해당하는 경우, 전산상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070-4786-0030), 게시판, 오른쪽 하단의 노란색 1:1상담창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13. Q

    고객센터 운영시간 안내 

    고객센터는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9시30분~오후5시 입니다. 

    반찬해결사의 휴일은 국정 공휴일과 살짝 달라 연휴 전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14. Q오래된 반찬이나 식자재를 사용하지 않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반찬해결사는 보통의 경우 전날 24시에 주문 마감 후 조리 할 식수를 결정해 아침 5시에 식자재가 입고되어 조리하여

    보통의 경우 5시에 배송을 위한 준비를 마칩니다.

    조리된 반찬이 남는 경우가 없으며 식단이 매일 바뀌기 때문에 며칠 후 재사용도 불가능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와 반찬을 배송해 드릴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배송요청일 하루전부터 주문 취소나 변경이 어려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15. Q포인트적립 & 사용 & 유효기간

    포인트는 마이페이지>보유포인트에서 조회가능합니다,



    포인트는 마이페이지에서 포인트 부분 클릭해주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발생일로 부터 유효기간은 1년 이며, 유효기간 날짜도 포인트를 클릭해주시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유하신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 꼭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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